Feed Editor 뉴스피드와 즐겨찾기를 관리합니다

Feeds

Feed Page

도구

RSS 뉴스피드의 기능을 응용하여 다양한 사이트를 만들수 있는 사례를 보여드립니다.


RSS를 이용하여 전문분야 인터넷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자가 되는 법

Feed Editor는   RSS 뉴스피드 기능을 적용한 전문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있습니다.    


사이트 견본은  http://h.eut.co.kr  입니다.   



앞의 RSS리더 소개글에서는 RSS는 자신이 원하는 인터넷정보만을 받아볼수 있는 인터넷 기술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을 받아본다는 것은 사실 특정 전문 분야에 속한 사람들끼리 정보를 주고 받는다는 의미입니다. 
앞으로 신혼 출산 육아에 대한 인터넷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있는 RSS를 예로 하여 설명할 것입니다.

기대효과

1. 최고 전문가들과 교감할 수있습니다.,    
2. 사이트 운영자는 광고베너수익을 기대할 수있습니다.  
3. 다른 사람들 보다  먼저 최근 발표되는 전문기술을 알수있습니다. 
4. 자신의 기술을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선택적으로 홍보할 수가 있습니다.  
5. 공동의 관심사 또는 취미가 같은 사람들끼리 친목을 도모할 수가 있습니다.

운영자가 고려해야할  효과적인 운영방법
1.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관심 대상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그 의미를  연상할 수있는  정확한 용어를 찾아서  카데고리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2. 전문 분야 정보 사이트에 전문정보를 찾아서 방문한 사람들은 구매가능성이 더 많습니다. 질문글이나 댓글에 대한 답변할때 세심한 배려가 있어야 합니다.

전문분야 홈페이지 운영자 신청 방법

댓글이나 질문글 남겨주시면 충분한 대화 후 요구사항을 반영한 사이트를 구성합니다. 사이트 작성 비용 운영비 모두 무료입니다. 

도메인은  eut.co.kr의 서브도메인은 무료입니다. 소유하고 계신 도메인명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회선 사업자에게 지불하는  등록비용이 발생합니다. 이 비용은 제가 받는 수익이 아닙니다.  저는 원칙적으로 무료입니다. 

 


   
 



 

주요사이트와 즐겨찾기를 카데고리로 정리하여 관리하는 방법


feededit에는 주요사이트와 즐겨찾기를 카데고리로 정리하여 관리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feedediter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전문분야의 최신정보들을 남보다 먼저 빠르게 받아볼 수있으며 최신 인터넷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볼수있습니다. 

feedediter의 RSS 변환마법사기능은 변환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해주므로,
브라우져의 주소표시줄에서 복사하기만 하면 카데고리별로 분류하여 즐겨찾기나 RSS로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URL만 알면 RSS로 자동 변환시키는 RSS 위젯 소개

대부분의 블로그들이 RSS를 제공하고 있지만,

RSS를 사용하고 싶어도 RSS을 찾는 방법이 어렵고 까다로워서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주소만 알면 RSS로 변환시키는 위젯을 만들었습니다.


이번 글은 네이버블로그 [이월의 작은 IT 도서관]의 RSS를 변환받는 작업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작업 순서



1. 브라우져의 주소창에서 URL을 복사합니다






2. RSS 변환 위젯에다 복사해온 URL을 붙여넣기 하고 시작 버튼




3. 자동변환된 모습입니다.  






단 3번의 작업으로 네이버블로그의 RSS를 간단하게 변환시켰습니다.

변환대상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aufcl856/220567282250    
RSS:  http://blog.rss.naver.com/aufcl856.xml



이 RSS변환 위젯은 변환능력은

NAVER, DAUM, TStory 등  포탈사이트의 블로그,
HTML5 미디어쿼리를 정확하게 적용하여 작성된 사이트,
페이스북,
트위터입니다.



아래는 트위터를 변환한 화면 모습입니다  






지역기반 RSS 피드 관리 기능 소개

즐겨찾기 및 RSS를 지역기반으로 관리할 수있는 기능을 소개합니다.



지역기반 RSS 페이지의 전체화면입니다.








FeedEditor에서 지역기반 RSS 페이지 찾아가는 방법



FeedEditor 메인페이지에서 아래의 [지역정보]메뉴 크릭





[관심지역 등록하는 법]



[지역기반 RSS 페이지]의 화면 우측 상단에 하트 아이콘을 크릭하여 두면 이후로 [지역기반 RSS 페이지]에 접속할 때마다 항상 등록해 둔 지역으로 접속되어서 편리합니다.






지역을 선택하는 법


이 메뉴에서는 새 지역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가령 경기도 여주군의 페이지에서 [북내면]을 등록할 수있습니다.



살고 있는 동네의 페이지에 자신만의 즐겨찾기와 피드페이지를 만드는 법



자신이 살고 있는 있는 지역 페이지에다  Feed를 등록하면
지역에서 알리는 중요한 공지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받아볼 수있고 
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 과 뉴스를 신속하게 알 수 있습니다.














지역기반 RSS 즐겨찾기 페이지의 현수막 기능 설명

현수막 기능 소개

현수막이란 원하는 기간동안 글을 등록하는 공지사항기능입니다.




가령 경기도 여주시민에게 알릴 공지사항이 있다면
[지역기반 RSS 페이지]의 여주지역 페이지에다 공지사항을 알리는 것입니다.

현수막 기능의 기능 중에는
가령 서울특별시 페이지에다 공지사항을 알리면 서울특별시의 모든 구청지역과 구청지역의 동사무소 페이지까지 공지사항이 보이는 기능과 같은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안철수의 새정치]와 [스타워즈 12월개봉] 두개의 현수막은 대한민국 페이지에다 현수막을 등록하였기 때문에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여주까지 현수막이 보입니다.


그러나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500명 모집] 과 [가마솥 왕족발보쌈] 현수막의 경우,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500명 모집] 현수막은 서울시 페이지에서 등록하였기 때문에
경기도 여주지역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가마솥 왕족발보쌈]은 경기도 여주시페이지에서 등록하였기 때문에 서울시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현수막 등록하는 방법


현수막을 공개하고 싶은 지역 페이지에서 우측하단에 빈자리 표시가 있으면 현수막을 등록할 수있습니다.

[즐겨찾기 목록을 카데고리로 정리하는 방법 ] 모든 캠핑 사이트들로 포탈사이트처럼 꾸며보자


오늘은 즐겨찾기를 카데고리 별로 구분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웹 브라우져들의 즐겨찾기는 카데고리별로 구분하는 기능이 불편합니다. 나만의 즐겨찾기를 카데리별로 잘 정리할 수있는 아이디어로 탄생한 것이 바로 RSS였지만 RSS리더들은 다른 이유 때문에 대부분 사라지고 없습니다.


이 설명은 캠핑을 예로 설명드리겟습니다. 캠핑으로 선정한 이유는 나의 블로그에 캠핑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 이웃을 맷어주셨기 때문입니다. 저는 캠핑에 대하여 잘 모릅니다. 가끔 나도 한번 캠핑을 해볼까 생각하는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365일 산속에서 사는 사람이 캠핑을 가도 되나? 하는 혼란이 오고 아직까지 답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캠핑을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라면  인터넛에서 서로 이웃을 맷은 블로그 소식을 바로바로 받아보거나 신문기사등에서 캠핑에 대한 따끈따근한 새로운 뉴스가 뜨면 바로 받아보고 싶으실 것입니다. 

또한 지나가 버린 뉴스라고 해도 낭만적인 캠핑장에 대한 기사등이나 캠핑장 체험담등을 찾아보고 싶으실 것입니다.

개다가 캠핑하는 취미생활을 하는 인구가 오백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캠핑이라는 주제에 관심을 가신 인구가 오백명이라면 캠핑에 대한 세부적인 관심분야가 당연히 구분되어야 합니다. 이분들은 캠핑에 관련된 정보를 오토캠핑, 캠핑용품, 여행정보, 트위터소식, 페이스북소식 등으로 카데고리별로 구별하고 싶으실 것입니다. 


이를 요약해보면 아래의  3가지 기능을 가진 즐겨찾기 기능이 되어야 합니다.

1. 새로운 뉴스를 받아보는 기능
2. 지나간 정보를 검색해 볼수 있는 기능
2. 정보들을 카고리별로 구분하여서 관리하는 기능



아래의 화면을 보시면 화면의 우측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것이 즐겨찾기리스트입니다. 우측에는 카데고리 리스트가 있습니다.




이 화면을 보면, 대충 아래와 같은 구성입니다.  
중앙 메인에는 서로 이웃을 맷은 블로그의 사이트가 있어서 블로그들을 일일히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글들을 볼수있게 하였고,

즐겨찾기를 등록해두어서
탠트장비 정보 제공사이트와 카라반 파크라는 캠핑장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등을  기록해 두었고

카데고리를 [캠핑낭만][오토캠핑][캠핑페이스북소식][캠핑트위터소식][캠핑장 체험담]등로 구별해 두었습니다.



아래처럼 순수하게 즐겨찾기만으로 웹브라우져들의 즐겨찾기처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웹브라우져보다 편리한 점은 아래의 화면에서 보시다 싶이 [캠핑장체험담]이라는 카데고리를 만들고 카데고리속에다 정리할 수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즐겨찾기를 등록하는 방법은 [즐겨찾기] 제목 우측끝에 [New]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입력 박스가 나타납니다.





즐겨찾기를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은 해당 글목록을 마우스로 선택하고 마우스 우크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수정과 삭제방법은 웹과 엡에서 일반적인 수정 삭제 방법과 같으므로 설명 생략합니다.

차이점은 복사할때 입니다.  복사를 선택하고 위에서 설명드린 즐겨찾기 등록 버튼[New] 를 눌렀을때 나타나는 입력 박스에 복사했던 URL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기능으로 한번 등록한 즐겨찾기는 이후에 얼마든지 카데고리를 이동하면서 다른 카데고리에 간편하게 등록할 수있습니다.

 

아래의 화면은 캠핑장이라는 검색어로 웹사이트들을 검색한 화면입니다.